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검찰의 의지, 외압과 외풍에 흔들리지 않아야"
"검찰의 의지, 외압과 외풍에 흔들리지 않아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8.08 15: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중앙당, 8일 성명서 검찰의 공정 수사 촉구
"용두사미로 끝날 것인지, 엄정한 법의 잣대 들이댈지 지켜볼 터"

한나라당 중앙당은 8일 성명을 통해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나라당 중앙당 이정현 부대변인은 이날 성명에서 "김태환 제주도지사의 공무원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수사결과 발표가 늦어지고 있다"며 "한나라당은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를 예의주시하며, 검찰을 끝까지 신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과연 용두사미로 끝날 것인지 아니면 당초 의도하고 또 수사했던 대로 객관적이고 엄정한 법의 잣대를 들이댈 것인지도 지켜볼 것"이라며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검찰의 의지가 외압과 외풍에 의해 흔들리지 않기를 다시 한번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은 당초 제주지검이 이례적으로 도지사 공관과 집무실을 압수수색하고 공무원 7명에 대한 강도높은 수사를 진행해온 것에 대해 공정하고 용기있는 검찰권 행사라고 격려와 찬사를 보낸 바 있다"며 "검찰은 그만한 근거와 이유가 있어서 그만큼의 의욕적인 수사를 진행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과가 진심인가? 2006-08-08 15:45:15
이번 5.31지방선거에서 열린우리당의 정체성을 뒤흔들었던 장본인은 누구인가?
열린우리당 도지사출마의 유력후보자를 뒤흔든 이는 누구인가?
열린우리당의 중앙당에서조차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입당 부적격자로 공식발표함은 물론, 당 의장께서 공식적으로 제주도민 및 열린당 당원들에게 사과하지 않았었는가?
열린당의 공식발표에 의하면 영입노력이 전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요리조리 여러 루트를 통하여 입당하고자 열린우리당 정체성의 혼란을 가져오지 않았는가?
앞으로 이런 일은 없어져야 한다
열린우리당이여 진정으로 도민 및 당원들께 사과했다면 음흉한 정치적 계산을 끝내고 21C에 구태적 정치쇼의 종말을 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