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09:54 (목)
"민원실이 바뀌면 주민이 편해집니다”
"민원실이 바뀌면 주민이 편해집니다”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8.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홍동사무소 민원실 환경, 은행 창구식으로 개선

서귀포시 동홍동사무소(동장 양행수)가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민원 편의 도모를 위해 최근 내부 리모델링 작업을 마무리했다.

동홍동사무소는 동 기능 보강에 따른 주민자치센터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2층 사무공간을 확충하고 3충 다목적 문화홀 내 사무용 가구를 교체한 데 이어 최근 민원창구를 은행 창구식으로 개선했다고 밝혔다.

동홍동사무소에 의하면 민원실 공간의 은행식 창구 배치는 민원업무 처리에 편의를 주는 한편 민원인들의 휴식공간 확충으로 대기시간에 즐거움과 여유로움도 갖게 했다.

이외에도 동홍동사무소는 친절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서비스만족도를 주기적으로 조사해 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고 직원들에 대한 전문교육과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동홍동사무소는 어려운 이웃들이 밀집해 있는 주공 3단지 인근 동홍새마을금고에 이동민원실을 설치해 원거리 방문 불편을 해소하고 사회복지사를 추가로 배치해 사회복지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동홍동사무소는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안내로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계속적으로 시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