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4:21 (금)
박희수·강지용·고희범 “행정체제 개편 여론조사 인정 못해”
박희수·강지용·고희범 “행정체제 개편 여론조사 인정 못해”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9.0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전 긴급회동 결과 발표 “조례 제정 통해 행정시장 기능강화 방안 모색해야”

박희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강지용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이 4일 오전 긴급 회동을 갖고 제주도내 언론 3사가 실시한 여론조사를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박희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강지용 새누리당 제주도당 위원장,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이 행정체제 개편 관련 제주지역 언론 3사의 여론조사 결과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의장을 비롯한 이들 3인은 4일 오전 11시30분 제주시내 모처에서 만나 행정체제 개편과 민군복합형 관광미항 등 제주 현안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날 회동은 고희범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이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행정시장 직선제를 골자로 하는 행정체제 개편 문제가 제주 지역 최대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각 당의 입장을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회동을 제안했다는 것이다.

회동에서는 우선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 “도내 언론 3사가 실시한 여론조사는 방법과 절차, 내용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돼 여론조사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고 입장이 정리됐다.

이에 새누리당과 민주당은 행정체제 개편은 차기 도정에서 실시하도록 한다는 기존 공식 입장을 재확인했다.

또 현재 나타난 행정시장의 문제점은 조속한 시일 내에 조례 제정을 통해 행정시장 기능강화 방안을 모색하도록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제주해군기지로 인한 갈등 해소와 관련해서는 강정에서 벌어지고 있는 사법적인 문제가 우선 해결돼야 한다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박희수 의장과 강지용 위원장, 고희범 위원장 등 3인은 업무방해 등 이유로 연행 구속된 주민과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의 조속한 석방과 사면 복권 등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박희수 의장이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언론 3사 여론조사의 신뢰성에 의문을 제기한 데 이어 여야 도당 위원장과 함께 여론조사 결과를 인정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정리함으로써 여론조사 결과를 토대로 도의회에 동의안을 제출하는 등 특별법 개정 논의에 속도를 내려는 제주도의 구상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