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최우수 안전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날 것”
“최우수 안전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날 것”
  • 김헌규 시민기자
  • 승인 2006.08.0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소방서 개서 26주년

서귀포소방서(서장 이용만)는 8 1일 본서 대회의실에서 강희남 소방방재본부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서 26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서귀포소방서는 지난 1980년 8월 1일 개서한 이래 서귀포시와 남제주군 동부지역의 소방안전을 담당해 오다 지난 7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함에 따라 서귀포시로 관할명칭이 통합, 이 지역의 소방안전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서귀포소방서는 2003년 이후 3년 연속 전국우수소방관서로 뽑혔으며 도에서 실시한 2005년도 행정혁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도내 최우수 기관임을 공인받기도 하였다. 이외에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1위(1994년), 전국소방행정연찬대회 도내최초 입상(2003년)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위상을 드높였다.


이용만 서귀포소방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서귀포소방서가 26년 동안 서귀포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기원하며 오직 한 길을 걸어올 수 있었던 것은 사랑과 희생으로 성원을 보내주신 소방공무원과 시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또 한번의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국제자유도시에 걸맞는 안전도시 기반을 닦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용만 서장의 기념사와 강희남 소방방재본부장의 격려사에 이어 소방행정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되었는데 소방공무원과 의무소방원, 의용소방대원, 시민 35명에 대해 서귀포소방서장 표창이 수여됐다.



□ 표창수상자 명단
● 유공 소방공무원 및 의무소방원
지방소방장 신재범, 지방소방교 이성환, 지방소방교 현경민, 지방소방교 변치우, 지방소방교 권혁철, 지방소방사 김형철, 지방소방사 오희숙, 지방소방사 박재석, 수방 강민, 수방 홍재경

● 의용소방대원
박성우, 강순희, 송호섭, 강혜선, 이창근, 이안순, 고홍신, 한정순, 홍용수, 송영희, 강재표, 전기범, 정민화, 이태근, 양금복, 김영신, 김성은, 오영태

● 시민
고은주, 부동석, 이경용, 엄재삼, 정찬익, 김영진, 현재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