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9 15:22 (금)
초록우산 제주아동보호전문기관, 동남초 아동폭력예방교육 진행
초록우산 제주아동보호전문기관, 동남초 아동폭력예방교육 진행
  • 윤지은 시민기자
  • 승인 2013.06.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특별자치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정원철)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지원으로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동남초등학교에서 교사부모교육과 3,4학년 총 4학급 대상으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관한 교사는 “역할극을 통해 실생활과 연관 지어 교육함으로써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처를 연습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아동들이 집중할 수 있는 교육이었고 초등학생수준의 알맞았다.”라는 말도 전했다.

또한 3학년 아동은 “폭력이 얼마나 나쁜 것인지 알았고 꼭 말해야하는 것과 말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알았다. 또 낯선 어른이 붙잡으려하면 ‘안돼요! 싫어요!’라고 말하고 위급할 때 CAP고함소리를 지르겠다.”라고 했고, 또 다른 4학년 아동은 “호신술은 나의 실력을 자랑하려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내 자신을 지키기 위해 배우는 것도 알았다. 그리고 역할극도 재미있었고 무엇보다 폭력예방에 대해 알게 되어 기뻤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