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7-19 13:19 (금)
기계유씨 제주종친회, 제2회 체육대회 개최
기계유씨 제주종친회, 제2회 체육대회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3.06.17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유씨 판군기시사공파 제주특별자치도종친회(회장 유춘기)와 기계유씨 제주청년회(회장 유승철)는 16일 오전 10시 제주시 화북동 소재 제주동중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한마음체육대회'를 200여명이 종중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 유춘기 회장은 "승조정신을 선양하고 인화를 통한 종중의 발전을 기대한다"며 격려했다.
이날 체육대회를 주관한 유승철 청년회장은 "첫 대회 개최 이후 많은 일가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적인 참여로 이제 명실공히 본 체육대회가 기계유씨 제주종중에서 비중 있는 큰 행사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청년회 발전에도 많은 기여를 하게 됐다"며 "이 행사는 승부를 떠나 우리 기계유씨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서로의 사랑과 형제 우애를 나누며 우리는 하나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대회사를 열었다.
 
▲ 선수 대표가 '공정한 대회를 하겠다'는 선서를 하고 있다.
▲ 윷놀이 경기로 열띤 응원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는 기계유씨 종중들.
이어 체육대회를 주최한 유춘기 도종중회 회장은 "많은 종인 가족들이 모여 성황리에 열리게 됨을 기쁘고 종중의 긍지심을 드높이는 뜻 깊은 행사라 생각한다."며 "입도조 이신 수문장 '남공'께서 제주에 정착하신지 올해로 꼭 376년이 되는 해이며, 돌이켜보면 4세기에 가까운 장구한 세월동안 선대들이 쌓으신 굳건한 토대로 오늘과 같은 뜻 깊고 보람찬 행사를 갖게 되는 게 아닌가 여기며 이를 계기로 숭조정신을 더욱 선양하고 인화를 통한 종중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적극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격려사를 했다.
 
한편 2년마다 개최하는 이날 경기는 4개 지역 팀으로 나누어 1팀(영평)이 종합우승을 차지해 상품과 상금 40만원을, 4팀(서귀포)이 준우승을 해 상품과 상금 30만원을, 그리고 2팀(납읍, 도련), 3팀(함덕, 한림, 한동)이 종합우승 3위와 4위를 해 상품과 상금 20만원씩을 각각 받았으며, 다양한 경품 추첨 등이 있었다.
 
▲ 경기 전 첫 행운 추첨으로 청년회장(좌)으로부터 자전거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