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한국은행 옛 건물 “안전진단이 먼저? 계약부터?” 道·市 시각차
한국은행 옛 건물 “안전진단이 먼저? 계약부터?” 道·市 시각차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3.06.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 추경예산 심사, 예산 부서-행정시 답변 엇갈려

제주시가 시 청사로 활용하기 위해 매입을 추진하고 있는 한국은행 제주본부 옛 청사.

제주시가 매입키로 한 한국은행 제주본부 옛 건물 매입 수순과 관련, 제주도와 제주시가 엇갈린 의견을 내놓고 있어 행정의 난맥상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13일 속개된 제307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행정자치위 회의에서는 전날에 이어 이번 추경에 반영된 한국은행 옛 건물 안전진단 용역비 문제에 대해 의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특히 이 과정에서 오홍식 제주시 부시장은 “이번 추경에 용역비 1억원이 계상돼 있지만 계약금부터 예산에 편성되는 것이 순리”라면서 “감정평가를 이미 다 했고, 지금은 매입 계약부터 해놓고 사무실 배치 설계를 위한 리모델링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제주도 예산부서 담당자와는 상반된 입장을 밝힌 것이다.

전날 행정자치위 추경 심사에서 조상범 예산담당관은 의원들의 질문에 계약 체결 전에 안전진단이 우선이라는 단호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오 부시장은 계속되는 행자위 소속 의원들의 질문에 “한국은행 측에서는 올 9월까지 계약하지 않으면 임의매각할 수도 있다는 입장이다. 이번 추경에 계약금이 반영돼야 한다”면서 과목을 조정해서라도 계약금을 추경 예산에 반영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박원철 의원(민주당)은 “도 예산담당관은 이미 도의회에서 공유재산 변경 승인을 해줬더라도 건물이 안전한지 확인한 다음 예산에 반영하겠다고 답변하고 있고, 부시장은 시급하게 계약금부터 반영해달라고 하고 있다”면서 도와 행정시의 입장이 엇갈리고 있는 부분을 지적했다.

한편 제주시는 당초 본예산에 30억원을 확보해 매매 계약금으로 20억원, 리모델링에 10억원을 쓴다는 계획이었으나 아직 예산 반영이 안된 상태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