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제주시↔강남구간 정보화.문화교육 교류 협약 체결
제주시↔강남구간 정보화.문화교육 교류 협약 체결
  • 현도영 기자
  • 승인 2005.03.2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문화교육 선진도시 구현

제주시는 29일 제주시열린정보센터에서 서울시 강남구와 정보화분야 및 문화교육분야에 대한 업무 교류 협약 조인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행정자치부 주관 시군구 정보화 수준평가에서 구단위 최우수도시인 ‘서울시 강남구’와 시단위 최우수기관인 ‘제주시’가 상호도시간 정보 시스템 공동 활용, 공동협력사업 발굴 추진 등 실질적인 교류를 활성화 해 나감으로써 시너지 효과 및 선진정보화.문화교육도시로서 상생 발전하기 위해 추진해 왔다.

협약식에는 강남구에서 권문용 강남구청장, 이재창 구의회의장, 서영원 구의회 재무건설위원장, 이석호 재무국장이 참석했고, 제주시는 김영훈 제주시장, 송태효 의장, 고정식 시의회자치교통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강남구는 인터넷 수능방송, 전자도서관, 공동활용이 가능한 정보시스템을 제주시에 제공하고 제주시는 공동활용이 가능한 정보시스템과 강남구 양재천에 유채꽃 공원을 조성할 씨앗을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교류를 하기로 했다.

제주시와 강남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비쿼터스-시티 구현사업, 정보시스템 공동활용, 각종 정보공유 등 정보화.문화교육에 대한 교류 활성화를 통한 선의의 경쟁으로 윈윈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