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27 (금)
"중소기업 공장설립 지원 걱정마세요"
"중소기업 공장설립 지원 걱정마세요"
  • 이경헌 인턴기자
  • 승인 2006.07.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중소기업 창업 활성화에 큰 기여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공장설립지원센터가 중소기업 창업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남지역본부에서 운영하는 광주공장설립지원센터가 공장설립에 애로를 겪고 있는 광주, 전남,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입지선정에서부터 공장설립승인 인,허가업무 모든 과정을 지난 1997년부터 무료로 대행하고 있다.

이는 한국산업공단 광주공장설립지원센터가 공장설립 관련 비용, 시간, 노력 등의 절감을 지원하는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뿌리를 내렸다고 볼 수 있다.

'광주공장설립지원센터'는 올해 들어 7월 현재 140건의 공장설립관련 상담을 받아 이중 100개사에 대해 '창업계획승인'과 공장설립승인' 등의 공장설립 인,허가 절차업무를 무료로 대행해 준 것으로 집계했다.

지원현황을 살펴보면, 창업사업계획승인(25%), 공장설립승인(52%), 공장등록(23%)로 분석됐으며, 업종별로는 음식료(25%), 기계(25%),석유화학(12%) 등의 순이며, 시군별 지원실적은 광양시(17%), 무안군(16%), 제주도(4%)) 및 기타 지자체(45%)순으로 나타났다.

광주공장설립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내 중소기업 창업 활성화에 큰 지원을 함으로써, 공장설립지원 최고 전문기관으로 정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