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특별기고] 안전모 착용을 생활화 하자!
[특별기고] 안전모 착용을 생활화 하자!
  • 김평근 시민기자
  • 승인 2006.07.2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제주경찰서 연동지구대로 발령을 받고 근무를 시작한지 한달 남짓, 이제야 겨우 아주 조금 업무를 배워가고 있는 중에 있는 신임 순경입니다.


순찰근무를 하면서 돌아다니다보면오토바이 운전자가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고 지나가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되는데 이는 안전모 착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부족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안전모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안타깝게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오토바이의 경우 안전을 위한 최고의 장치는 바로 안전모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오토바이를 이용하여 일을 하시는 분들은 수시로 타고 내려야 한다는 이유, 그리고 여름철에 기온상승으로 인해 안전모 착용을 소홀히 하고, 또한 농촌에 계신 나이 많으신 노인들은 귀찮고 불편하다는 이유로 안전모 착용을 기피하는 경향이 심합니다.

실제로 안전모 미착용에 따른 교통사고 피해가 종종 발생하는 게 현실입니다. 경찰이 되기 이전에도 안전모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수도 없이 들어왔었지만 막상 사건을 직접 접하게 되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안전모의 중요성을 간과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찰이 단속을 통해서 습관을 만들어주기 이전에, 안전밸트를 이젠 많은 사람들이 습관처럼 메는 것처럼, 안전모 또한 내자신의 생명과 연관이 있단 생각을 항상 잊지말고 하나의 습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