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세계의 중심 한류…마이스 산업에도 열풍
세계의 중심 한류…마이스 산업에도 열풍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3.03.1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 성장동력 마이스>③제주디엠비 “마이스 산업에 한류를 입히다”

‘서비스산업의 꽃’으로 불리는 마이스 산업은 국가, 도시간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제주의 마이스 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성장동력이 필요하다. 더 이상 기존 마이스 상품으로는 세계와 경쟁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제는 마이스에 어떤 콘텐츠를 집어넣어서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하느냐가 새로운 시장 선점을 위한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상공회의소는 이같은 산업계의 흐름에 맞춰 IT, BT 기술을 마이스와 접목시킨 새로운 ‘융복합 마이스 신성장동력 발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제주는 마이스 산업을 선도할 제주 기업을 3주에 걸쳐 소개한다. 〔편집자 주〕

 

(주)제주디엠비가 지난 1월 제주관광공사에서 팸투어 체험코스로 진행된 뷰티아카데미 체험프로그램.

한류열풍으로 인해 세계에 관심이 한국에 집중되고 있다.

세계인들은 한국의 가요와 드라마, 영화의 영향으로 한류 스타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면서, 이들이 어떤 화장과 헤어스타일을 하는지 사소한 것 하나에도 일거수일투족 관심이 높아졌다.

관광도시인 제주에 수많은 외국인들이 몰리고 있지만 아쉽게도 지금까지는 천혜의 관광자원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고 있다. 때문에 체험 프로그램 개발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이같은 고민은 제주의 마이스 산업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오랜시간 제주 마이스 산업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는 행사를 전후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부재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 1단계 사업(2012년 4월)을 통해 다양한 사업이 만들어졌으나,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실패,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평가다.

한류에 관심이 많은 중국과 동남아 관광객 등을 상대로 ‘K-POP'과 ‘뷰티 메이크업’을 결함한 ‘뷰티 아카데미 마이스 테마상품’이 바로 그것이다.

(주)제주디엠비가 지난 1월 제주관광공사에서 팸투어 체험코스로 진행된 뷰티아카데미 체험프로그램.

이에 (주)제주디엠비(대표이사 강희석, 이한근)가 제주를 방문하는 마이스 참가자들이 쉽게 관심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뷰티 아카데미 마이스 테마상품’은 한국에서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던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을 선정, 시연과 함께 직접 표현해보는 체험형 상품이다.

체험커리큘럼으로는 △K-POP 스타의 자체발광 베이스 메이크컵&내추럴 헤어스타일 △K-POP 스타의 스모키 메이크업과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 △성형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등이다.

이 커리큘럼에는 제주한라대학교 뷰티아트와 연계해 관련학과 교수로 강사진을 구성, 고품질의 뷰티아카데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1월 시행된 프로그램으로 마이스 참가자에게 K-POP 스타가 되는 체험을 통해, 제주에서의 특별한 경험과 제주를 한류 중심지로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주) 제주디엠비의 강희석 대표

뷰티아카데미 체험 후에는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에서 승마 등의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투어일정을 마련했다.

(주)제주디엠비는 제주지역의 관광콘텐츠를 DMB와 결합한 방송콘텐츠를 제작·송출해 방송통신 산업과 관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설립됐다.

제품문의 :(주) 제주디엠비(064-757-4587)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