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지식산업국장 공모자 없으면 중앙 공직자 영입"
"지식산업국장 공모자 없으면 중앙 공직자 영입"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7.1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 18일 기자간담회, "해군기지 건설 TF 운영"

김태환 제주도지사는 18일 제주도 지식산업국장 1차 공모에서 공모자가 한명도 없었던 것과 관련해, "공모에서 한계가 있으면(공모자가 없을 경우) 중앙 경제부처의 유능한 공직자를 받아들이는 방법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아 개방형 직위 공모와 관련한 입장을 피력했다.

김 지사는 지식산업국장 공모와 관련해 이같이 밝히고, 아울러 제주의료원장에 홍성직씨가 내정된 것과 관련해서는 "빠른 시일내에 임명절차를 밟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공모에서 한계가 있으면,,,중앙부처에 경제부처에 있는 유능한 공직자를 받아들이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김 지사는 "환경부지사는 직위가 별정 2급으로 돼 있어, 일반 공무원 임용은 어려운 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김 지사는 제주도청 신청사 건설문제와 고나련해 "당장 하겠다는 상황이 아니고, 중장기적으로 검토한다는 것이었는데, 그것이 당장 하는 것 처럼 비춰져서 당혹스럽다"며 "내년에 의회와 협의해 최종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가 등 10명으로 해군기지 TF팀 구성

또 해군기지 건설문제와 관련해서는 "선거 때 밝힌 것처럼 3가지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방안으로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 부분에 대해 이종만 제주도 해양수산본부장은 "해군기지 건설에 태스크포스팀 을 구성했다. 대학교수 등 전문가 10명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