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세상아 덤벼라 !! 변화를 위해 내딛은 첫 발걸음’
세상아 덤벼라 !! 변화를 위해 내딛은 첫 발걸음’
  • 정상림
  • 승인 2013.02.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읍 축제위원회 발족 및 1차회의 개최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강익주)은 지난 1월 31일 남원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남원읍 축제위원회(위원장 고금녀)를 구성하고, 위촉장 전달 및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남원읍 축제위원회는 남원 지역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 및 실물경제 소득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는 획기적인 축제 문화의 변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다.

축제위원회는 20년 동안 필요에 따라 조직 및 해체를 반복했던 관습을 과감히 탈피, 상설화된 실무형 축제위원회로 임기 2년의 농·수·축산업을 아우르는 각 분야 31명의 위원을 그 구성원으로 하여 서툴지만 당찬 첫 발걸음을 내딛게되었다.

 

남원읍 축제위원회는 다가오는 제19회 한라산 고사리투어 테마축제(가칭)는 물론 서귀포 칠십리 축제 등 남원읍이 주관하거나 참여하는 각종 축제를 총괄하게 되며 지역통합과 축제문화 선도에 남원읍을 대표하는 축이 되어 미래준비를 겸하는 상설조직으로 발족하였다.

이날 1차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 및 4개 분과구성을 완료하였고, 멀지않은 4월의 축제에는 반복되었던 장소, 기간, 테마와 형식 및 관습과 차별되는 축제 이상의 축제 개최를 결의하였다.

초대 위원장으로 선출된 고금녀 위원장은 "남원읍 축제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되신 한분한분의 네임밸류와 그 역량을 알고있기에, 역량결집과 최대한의 능력발휘가 가능한 조직으로 자리잡는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그 당찬 포부를 밝히면서 곧 다가올 4월 제19회 한라산 고사리투어 테마축제에 위원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