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23 17:14 (목)
태극권 건강강좌로 생활의 활력을 !
태극권 건강강좌로 생활의 활력을 !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07.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북부보건소(소장 김은형)가 태극권 건강강좌 참여로 생활의 활력을 주고 있다.

제주도북부보건소는 지난 10일 부터 오는 21까지 2주간 동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태극권) 수강생 50여명을 모집해 오는 26일부터 3개월동안 조천체육관에서 주3회에 걸쳐 태극권 건강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태극권은 인체에 전혀 무리가 없는 전신운동이여 가장 간단한 기공수련법으로 시간이나 장소, 복장에 전혀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건강운동이다.

특히 북부보건소에서 운영되는 태극권 건강강좌는 ▲요통, 견비통, 요실금,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경락스트레칭, ▲근력을 강화시켜 관절을 보호하는 관절염태극권, ▲신체를 단련하고 심심을 단련시켜주는 양생태극권으로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북부보건소에 따르면  태극권 건강강좌는 작년에 서부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림체육관에서 처음 시범운영했으며 최종 수료자에 대한 평가결과 참여자의 80%이상이 체중조절 및 근력, 체력향상과 고령자들이 갖고 있는 혈압, 당뇨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북부보건소는 태극권 건강강좌가 끝난 후 참여자에 대한 시연회를 개최하고 태극권강좌 전후 건강개선상태를 비교 평가후 확대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참가희망자는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나 동부지역 읍사무소에 선착순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