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본초 녹고주' '제주본초 活효소' 선봬
'제주본초 녹고주' '제주본초 活효소' 선봬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12.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사업 성과 제품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한영섭)는 지역공동브랜드 ‘제주본초’를 활용한 신제품인 ‘제주본초 녹고주’와‘제주본초 活효소’를 추가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제품들은 제주테크노파크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제주아열대약초RIS사업단에서 추진한 기업지원사업의 결과물이다.

제주본초 녹고주
내몸에 活효소
‘제주본초 녹고주’는 5년 이상된 제주의 섬오가피 뿌리만을 순수 발효시켜 만든 전통주이다. 알코올 도수 16도의 저도주이다.

제주 섬오가피는 항암성분과 간기능 개선, 진통소염 작용이 탁월한 아칸토산을 다량 함유한 제주의 한의약 자원이다. 제주시 한경면 고산지역에선 수월봉과 녹고물의 전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제주본초 活효소’는 기업지원사업 가운데 창업지원사업의 결과물로서 올 5월 창업한 삼다발효명가에서 개발한 제품이다.

최근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효소식품은 체내 소화와 대사활동을 촉진시킴으로써 현대인에 필수적인 효소 보강식품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포장 모습으로 출시됐다.

정용환 제주아열대약초RIS사업단은 “출범 1주년을 맞이한 ‘제주본초’ 브랜드는 이번에 새롭게 2개 제품이 출시되면서 모두 20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