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김우남 의원, 2012 국정감사 우수의원 5관왕
김우남 의원, 2012 국정감사 우수의원 5관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2.11.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투데이가 평가에서도 ‘2012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

김우남 의원.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김우남 의원(민주통합당, 제주시 을)이 올해 국정감사 우수의원 5관왕을 차지했다.

김우남 의원은 4년 연속으로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감 우수의원’, 민주통합당이 선정한 국감 최우수의원’, 사단법인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선정한 국정감사 친환경 베스트 의원’, 수산신문이 선정한 올해의 국감우수의원에 이어 식품환경 전문지인 푸드투데이가 선정한 ‘2012년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에도 선정됐다.

푸드투데이는 10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진행된 19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국정감사 충실도, 보건복지·농식품 분야의 국민 먹거리 현안에 대한 질의와 정책 대안 제시, 언론보도와 보도자료 및 정책 자료집 등을 평가 기준으로 현장 취재, 소비자·학계·정관계 전문가 의견 등을 평가해 ‘201219대 국회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했다.

푸드투데이는 김우남 의원의 주요 국감활동 내용 중 농촌진흥청의 키 크는 콜라겐 과대 홍보등 식품안전에 대한 문제제기와 정책대안 제시가 돋보였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김우남 의원은 먹거리 문제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삶의 질을 좌우하는, 그 어떤 문제보다도 우선시 돼야 하는 중요한 사인이다.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권을 지켜내기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