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가축분뇨배출 부적정 관리농가 6곳 형사고발
가축분뇨배출 부적정 관리농가 6곳 형사고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11.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소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인·허가 여부를 단속한 결과 가축분뇨배출 시설을 하지 않은 무허가 시설 등 부적정 관리농가 6곳을 적발, 형사 고발 등을 했다고 밝혔다.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소(말·젖소)를 사육하는 시설은 규모가 100㎡이상이면 가축분뇨배출시설 설치허가 또는 신고를 하고, 발생하는 가축분뇨를 적정하게 처리할 수 있는 퇴비사 등을 설치해야 한다.

사육시설은 축사, 먹이방, 분만실, 착유실 등으로 규모 산정은 일단의 사업장 안에 있는 시설을 전부 합쳐 계산한다. 젖소는 운동장 면적(300㎡ 이상)도 포함된다.

제주시는 가축사육으로 발생하는 가축분뇨 때문에 제주의청정 지하수가 오염되는 사례가 없도록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분뇨 관리 실태를 집중 지도․단속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축사를 신축하거나 개축, 증축 또는 쓰지 않던 축사에서 가축을 다시 사육하려면 반드시 사육시설(축사 등) 면적을 확인, 100㎡ 이상이 될 경우 사전에 허가를 받거나 신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