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3:02 (금)
"동반자살하자" 해놓고 부인에게만 농약 마시게 한 남편 '실형'
"동반자살하자" 해놓고 부인에게만 농약 마시게 한 남편 '실형'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10.25 17: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자살 하겠다며 제초제가 든 우유를 강제로 마시게 해 자신의 부인을 사망에 이르게 한 30대 남편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최용호 부장판사)는 25일 자살교사 및 유기치사 혐의로 기소된 고모씨(33)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고씨는 지난해 7월경 가정불화로 인해 아내 A씨(30.여)와 동반자살 할 것을 결심하고 A씨를 공동묘지로 끌고간 뒤 "같이 죽자"며 제초제가 든 우유를 건네 마시게 한 뒤 괴로워하는 A씨를 차량에 내리게 하고 그대로 떠나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재판부는 "피고인 스스로 농약을 준비해 피해자를 공동묘지로 데려가 처에게 농약을 마시게 해 자살에 이르게 한 점, 처가 괴로워하는 데도 아무런 구호조치를 하지 않은 채 유기해 사망에 이르게 한 점, 친정 유족들이 피고인에게 엄벌을 탄원하고 있는 점 등에 비춰보면 실형선고가 불가피 하다"고 판시했다.

이어 "그러나 피고인이 피해자와의 사이에서 낳은 3명의 자녀를 부양해 나가야 한다는 점을 참작한다"고 덧붙였다.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야 2012-10-26 11:28:03
재미있게잘보았습니다,앞으로도열심히 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