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김상오 시장, 잇단 공직비리 관련 공식사과
김상오 시장, 잇단 공직비리 관련 공식사과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10.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에 상실감, 공직사회 불신 자초에 깊이 사과”
“모니터링 강화, 순환근무로 비리개연성 원천 차단”

공직비리와 관련, 김상오 제주시장이 기자회견 도중 시국장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김상오 제주시장은 18일 최근 제주시 공무원들이 잇단 공직비리와 관련 공식 사과했다.

이날 오전 김 시장은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건축민원 인허가 관련 금품수수 행위와 일부 읍 지역의 상수도 회계업무 관련 공금유용과 부적절한 계약체결 등 소속 공무원의 그릇된 행위로 시민들에게 깊은 상실감을 안기고, 공직사회의 불신을 자초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시민의 민원을 해결해 준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행위와 공금을 유용해 사적으로 사용한 행위는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될 행위”라며“앞으로 수사기관과 감사원의 조사결과가 나오는 즉시 최고 수준의 신분상 처분을 단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시장은 “시의 자체 대행검사 때 적발돼 감사위원회의 처분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조천읍사무소 상수도 업무 담당자의 부적절한 계약체결행위 또한 처분결과에 따라 응분의 조치를 취하고 재발 방지와 공직비리 척결을 위한 후속대책을 마련, 강력 추진하겠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공직비리의 구조적인 문제를 척결하기 위해 인·허가, 회계, 계약, 단속업무 등의 민원처리사항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해당 업무관련 직원의 순환근무를 강력하게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특정부서의 장기근무로 인한 비리 개연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복무·감찰부서 합동으로 연중 강도 높은 공직감찰 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주홍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