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기술개발 성과 극대화" JTP- R&D특허센터 MOU
"기술개발 성과 극대화" JTP- R&D특허센터 MOU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10.1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테크노파크(원장 한영섭. 이하 JTP)와 특허청 산하 R&D특허센터(소장 박종효)는 지난 12일  제주지역 R&D사업의 성과를 높히고 양 기관의 협력채널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 내용은 △제주지역 기술개발사업 성과 극대화를 위한 지식재산 연계(이하 IP-R&D) 기반조성 및 전략 수립 △제주지역 IP-R&D 분야 IP포트폴리오 분석 등을 통한 기업경영 전략 수립 △제주지역 요소기술 관련 핵심특허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공유 △제주지역 IP-R&D 활성화를 위한 유망특허 발굴 및 이전/평가/투자 촉진 △SNS 등을 활용한 제주지역 IP-R&D 분야 사업홍보 및 전문교육 협력에 관한 사항 △기타 IP-R&D 분야의 상호 목적 달성을 위한 필요 사항 등이다.  

제주지역의 경우에는 R&D특허센터가 지원하는 각종 사업에 대한 홍보 및 정보제공 등의 한계로 지역 산학연 유관기관들의 참여가 저조한 상황에서, 이번 MOU를 통해 지재권 중심의 기술 획득전략 수립 지원사업, 정부R&D 특허기술동향조사 사업, 유망기술 발굴 및 특허사업화지원 사업 등 지식재산 분야의 유용한 사업들에 제주지역 기업체들이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제주지역에서 최초로 진행 중인 R&D특허센터 지원사업 중의 하나인 '정부R&D 특허전략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헬스케어 지향 Happy Drug 제품 및 서비스 적용기술 개발' 과제의 지재권전략위원회가 구성돼, 착수보고회 및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다.

JTP 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R&D특허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용해 지식재산 중심의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기업지원단에서는 특허정보, 기술이전, 기술사업화 등 지식재산권 활용 분야에 R&D특허센터와의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문의: 생물종다양성연구소 서인수 부장(720-2811)

<김진규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