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ICC JEJU, 컨벤션 회의 유치 노력 다각화
ICC JEJU, 컨벤션 회의 유치 노력 다각화
  • 오유경 시민기자
  • 승인 2006.07.0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는 회의 유치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지역 스포츠 행사 유치, 여행사 중심의 지역 시장 공략, 정부 예산 계획에 따른 정부 행사를 공략 하는 등 목표시장별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등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해외에서 열리는 전문전시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작년 연말에 춘사영화제를 유치했듯이 보다 적극적인 영화 시상식 시장에의 접근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컨벤션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ICC Jeju를 홍보할 계획이다. 컨벤션설명회는 국내외 회의, 행사 개최 단체의 핵심 인사들을 대상으로 회의 목적지로서의 제주도와 ICC Jeju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대면접촉을 통한 구체적인 행사 유치 관련 상담 및 인적 네트워킹 활성화를 통하여 행사 유치판촉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함이다.

오는 7월 7일과 8일 양일간 진행되는 제3차 설명회에는 대한응급의학회, 대한외상학회, 한국산업관계연구원, 한국에너지협의회, 교보생명 등의 회의관련 담당자 3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컨벤션설명회를 개최하는 가장 큰 장점은 회의관계자들에게 ICC Jeju의 회의시설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있다. 지역적인 특성 때문에 접근성의 문제로 고민하던 담당자들이 제주에서의 회의개최를 최종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설명회를 통해서 ICC Jeju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며, 또한 2006년 이후 행사에 대한 마케팅활동을 강화함으로써, ICC Jeju의 회의 유치 기회를 확대시키고, 실질적인 회의 유치로 연결시켜 나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