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행정체제 개편 법적 쟁점과 과제는?”
“제주도 행정체제 개편 법적 쟁점과 과제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9.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체제개편위·(사)한국지방자치법학회 공동으로 오는 21일 토론회 개최

제주도가 추진중인 행정체제 개편에 대한 법적 쟁점과 과제를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가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체제개편위원회(위원장 고충석)는 (사)한국지방자치법학회(회장 최승원)와 공동으로 오는 21일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토론회는 제주도가 추진중인 행정체제 개편과 관련해 조직, 인사, 사무, 재정 및 주민자치 강화에 관한 법적 쟁점과 과제에 대한 추진전략 모색을 위한 전문가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연세대 홍정선 교수가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체제 개편의 법적 방향’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한 뒤 3가지 주제의 토론이 이어진다.

제1세션에서는 조직조직·인사 및 사무권한 확대에 대한 법적 쟁점과 과제, 제2세션에서는 재정권 확대 및 재정확충에 관한 법적 쟁점과 과제, 그리고 제3세션에서는 주민자치 강화에 관한 법적 쟁점과 과제가 다뤄진다.

행정체제개편위 고충석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와 앞으로 행정체제개편위원회 주관으로 각각 개최되는 행정체제 개편 토론회와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와 도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 도민 공감대를 형성한 후에 위원회 차원의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최종안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개위 주최 토론회는 오는 26일, 공청회는 다음달 5일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