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은행, ‘신용카드 누적사용액 알림이 서비스’
제주은행, ‘신용카드 누적사용액 알림이 서비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09.0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은행(은행장 허창기)은 이달부터 신용카드를 쓰면 신용카드 누적사용액을 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신용카드 문자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카드 사용 승인내역과 누적 이용금액을 동시에 제공하게 된다.

기존 문자메시지 이용 고객은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고객은 제주은행 본점 또는 모든 영업점에서 거부 신청을 하면 된다.

문자로 찍히는 누적이용금액은 신용판매· 현금서비스 이용금액(카드론, 체크카드 이용액 제외)이며, 카드 이용금액 가운데 청구되지 않은 총액이다.

예를 들어 50만원 카드를 쓴 뒤 9월4일에 물건 5000원어치를 제주시장에서 일시불로 구입하면, ‘제주카드(카드번호 *123) 승인 / 5,000원 / 09.04 13:50 / 일시불 / 누적 / 505,000원 / 제주시장’이라고 안내된다.

이 서비스로 통지되는 누적 사용금액은 월별 결제금액과 다름에 주의해야 한다. 결제일에 결제해야 할 대금청구액은 종전 방식대로 별도 문자메시지로 고지된다.

송영권 제주은행 카드사업부장은 “SMS서비스 신청고객에 대해 카드 승인액과 신용카드 총사용 누적액을 동시에 알려줌으로써 고객의 결제능력에 따라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