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바레인 알 칼리파 리야다컨설팅 대표 제주 방문
바레인 알 칼리파 리야다컨설팅 대표 제주 방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7.1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사흘간 … 제주도, 중동 오일머니 투자 유치 기대

알 칼리파 리야다컨설팅 대표
중동 바레인 굴지의 리야다(Riyada) 컨설팅 ‘셰이카 데야 이브라힘 모하메드 이사 알 칼리파’ 대표가 의료휴양시설 조성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협의를 위해 10일부터 사흘간 제주를 방문한다.

바레인 왕국의 공주이기도 한 알 칼리파 대표의 제주 방문은 지난 4월말 우근민 지사가 중동 오일머니 유치를 위해 바레인을 방문했을 때 초청한 데 따른 것이다.

제주도는 알 칼리파 대표의 이번 방문이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이자 세계 7대 자연경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중동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 바레인과 차별화된 색다른 경관을 소개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또 리야다 컨설팅의 실질적인 투자가 조기에 이뤄짐으로써 중동지역 국가들의 오일머니가 연쇄적으로 유치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알 칼리파 대표는 제주의 투자 후보지와 세계자연유산, 세계지질공원, 생물권보전지역 등으로 선정된 제주의 자연경관을 두루 둘러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4월 28일부터 3일간 바레인 방문 당시 리야다 컨설팅이 제주에 건설하고자 하는 의료휴양시설 프로젝트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