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도교육청 추경예산안 제출에 따른 인사말 전문>
<제주도교육청 추경예산안 제출에 따른 인사말 전문>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언 교육감님이 오늘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 참석하시는 관계로 대신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오충진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오늘 당면한 교육현안 해결과 공교육 활성화를 위한 2012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심의를 요청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추가경정예산안 설명에 앞서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바르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협조를 보내주시는 의원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민 여러분과 의원님들의 성원 속에 우리교육청은 최근 대입 수능에서 3년 연속 전국 1위, 시․도교육청 평가 2년 연속 4위, 청렴도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이상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거듭 고마운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최근 학교폭력 문제로 학교와 교육이 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주5일수업제의 전면시행, 교육과정과 학교교육의 다양화 등 교육체제의 변화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교육청은 이 같은 교육과 관련한 대내외적인 어려움과 환경의 변화 속에서도 도민 여러분께 신뢰를 받고, 새롭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과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심각한 학교폭력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시․도교육청 차원에서는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한 학교폭력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학교폭력의 현황과 원인 등을 면밀히 파악, 이에 대한 후속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민의견 수렴을 통한 제주교육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토대를 만들고자 권역별 7차례에 걸친 도민과의 대화를 통해 도민과 학부모님들의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참여열기를 정책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교육기회의 보장이라는 공교육의 본질적 의무와 책무성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제주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평소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제주교육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시는 의원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2012년도 제1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우리교육청이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은 2012년도 본예산 편성 이후 추가 교부된 중앙정부의 교부금을 예산에 반영하고, 사업계획 변경 등으로 인한 예산을 조정하여 예산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고자 편성하였습니다.

예산안의 총 규모는 당초 예산보다 509억원이 증액된 7,775억원입니다.

세입 부분은 교육과학기술부의 특별교부금 및 국가보조금 등 210억원과 2011년도 결산 순세계잉여금 142억원을 조정하여 총 509억원을 증액하였습니다.

세출 부분은 특별교부금 사업인 창의경영학교 지원 등에 242억원을 반영하였고, 2011년 시․도교육청 평가보상금 75억원을 단위학교 역량 강화와 전학교 푸른운동장 가꾸기 등에 투자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교육청은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하면서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이라는 제주교육지표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에 투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우리교육청이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학부모가 만족하고 신뢰하는 학교, 선생님들이 교육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