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감물 등 제주 천연염색,‘서울 인사동을 물들인다”
감물 등 제주 천연염색,‘서울 인사동을 물들인다”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2.06.1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6일동안 '서호갤러리'서 ‘제주 어멍들의 감물이야기’ 전시판매전

서울 인사동 거리에서 ‘제주 어멍들의 감물 이야기’란 천연염색 전시 판매전이 열린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 현원화)에서는 6월13~19일 6일 동안 서울 인사동에 있는 ‘서호갤러리’에서 서귀포천연염색바느질연구회(회장 고순옥)가 만든 작품 30여점을 전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제주 어멍(여인)들의 감물 이야기’로 제주의 청정한 자연인 바람·바다·햇살을 통해 자아내는 제주 자연의 색을 보여줄 계획이다.

제주인의 삶을 보여 주기 위해 의류, 침구류, 규방공예, 소품류, 천연염색 직물류 등 5개 분야 30점 등을 전시, 6일 동안 판매 행사도 같이 이뤄진다.

서귀포천연염색연구회는 2002년 천연염색에 관심 있는 여성농업인으로 20명으로 조직된 연구회로 주 1차례 정기적인 과제모임을 통해여 염색과 제품 생산에 직접 참여하는 단체이다.

제주 감물의 우수성과 천연염색제품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회원들은 각 분야별로 5개 팀을 구성, 1인 1점 이상 작품을 제작 전시하고 방문자에게 직접 작품에 대한 설명과 제작과정 등을 설명하게 된다.

관람객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도시 소비자가 원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업그레이드된 제품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2008년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판매 행사는 감물염색을 제주의 독특한 전통문화임을 소비자들에게 부각시켜 제주 감물과 천연염색 제품의 대중화로 여성농업인 농외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