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독도와 제주해녀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독도와 제주해녀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땅 독도 이야기’ 전시회 22일부터 제주국제평화센터에서 마련

제주도민들의 독도 진출과 해녀 이야기를 담은 독도 특별전시회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제주국제평화센터 기획전시실에서 마련된다.

‘아침을 여는 섬, 우리 땅 독도의 이야기 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교육과학기술부와 동북아역사재단, 영남대 독도연구소, 제주국제평화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국립중앙박물관, 독도박물관, 서울대 규장각, 한국해양연구원등이 후원하는 제2기 독도 전시회다.

전시회는 제주도민의 삶 속에 담긴 독도의 의미를 확인하고, 이규원의 검찰 일기를 통해 울릉도의 부속도서로서 명백한 우리 영토였던 독도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독도 관련 고문서, 지도 등 역사 전시와 3D 영상관, 아이패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입체적 전시가 볼거리를 제공하며, 제주도의 무형유산인 제주해녀 관련 자료가 함께 전시된다.

또 단순한 전시 행사의 틀을 벗어나 체험학습 형태의 코스별 참여를 통해 독도 명예도민증을 발급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조선시대를 통해 유일하게 울릉도 검찰사직을 수행한 이규원의 울릉도 검찰일기와 독도에 진출한 해녀 이야기를 통해 제주도민의 삶 속에 투영된 독도의 의미를 찾아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제주 전시는 제주국제평화센터 내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전시회 관람에 한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50분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3일부터 6월 10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제1기 독도 전시회에는 모두 7만5000명이 관람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