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우근민 지사, “제주는 국내 유일 가축 전염병 청정지역”
우근민 지사, “제주는 국내 유일 가축 전염병 청정지역”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6.1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개막된 제22차 세계양돈수의사대회 개회식 환영사에서 강조

우근민 지사가 11일 오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2차 세계양돈수의사대회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우근민 지사가 세계양돈수의사대회 개회식에서 제주도가 유일한 가축 전염병 청정지역임을 강조하고 나섰다.

우근민 지사는 11일 오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탐라홀에서 개막된 제22차 세계양돈수의사대회 개회식에서 환영사를 통해 “제주는 구제역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치 않은 한국 유일의 가축전염병 청정지역”이라고 자신있게 소개했다.

우 지사는 이어 “지난 2010년 11월 경북 안동에서 발생한 구제역으로 인해 육지부 돼지의 30% 이상인 330만 마리가 살처분되는 등 3조원에 이르는 재난 수준의 피해를 입었을 때도 제주도는 철저한 차단방역으로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제주도 흑돼지에 대해서는 “국내 소비시장에서 명품으로 인정받아 시장에서 없어서 팔지 못할 정도로 맛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고 극찬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우 지사는 “모두가 양돈 농가와 수의사회, 행정이 땀흘려 노력한 결과”라며 이번 제주에서의 행사를 통해 “새로운 전문지식과 정보를 교환하고 회원 간의 우정을 키워 나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1969년 창립된 세계양돈수의사대회는 올해로 42년째를 맞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지난 1994년 태국 방콕에서 처음 열린 이후 18년만에 이번 제주에서 두 번째로 열리고 있다.

제22차 세계양돈수의사대회가 11일 오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막됐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