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지경부 뷰티향장 선정 '향토 업체 대거탈락'...부당의혹 제기
지경부 뷰티향장 선정 '향토 업체 대거탈락'...부당의혹 제기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5.2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제주화장품 기업협회가 지식경제부 주관 뷰티향장 선정에 제주도의 부당한 방법으로 향토기업을 대거 탈락시키고, 자격이 없는 육지부 대기업만 선정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제주화장품 기업협회는 21일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의혹에 대한 조사 의뢰를 하겠다고 밝혔다.

지경부 공고에 따르면 '제주 광역경제권에 사업장(본사, 공장, 연구소)을 보유해야 하며, 창업 1년 이상인 기업만이 공고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 선정된 8개 기업 중 5개는 본사를 도외에 두었으며, 전년도에 부실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도 포함된 반면, 탈락한 도내 기업은 공고에 적합하다는 게 제주화장품 기업협회의 주장이다.

특히 선정된 기업 중 이번 기획 총괄책임자인 제주대학교수 L씨의 제자가 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L교수 연구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측했다.

이들은 “본 사업을 주관한 제주도와 직간접적으로 관련 있거나 제주내 과제를 기획한 L교수와 연관된 과제들만 선정됐다”며 “이러한 결과를 우연으로 치기에는 석연찮은 점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제주도정은 확실한 조사와 그에 따른 응분의 처분을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오후 2시 이에 대한 해명 기자회견을 제주도청에서 할 예정이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