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북제주군 홈페이지 국무총리 표창 수상
북제주군 홈페이지 국무총리 표창 수상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6.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주관한 평가서 전국 250개 지자체중 군단위 최우수

북제주군이 홈페이지 운영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13일 북제주군에 따르면 행정자치부가 주관해 전국 250개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걸쳐 평가를 실시한 결과 북제주군 홈페이지가 군 단위 최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되어 오는 28일 충남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워크샵과 함께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된다.

북제주군 홈페이지는 구축성, 운영성, 접근성, 외국어서비스, 기술평가, 특성평가 등 256개 평가항목 전 부문에서 우수하게 나타났으며, 고객중심에서 정보접근이 편리하도록 민원처리를 체계화함과 아울러 사이버퀴즈, 군민설문조사 등 군정참여 공간을 확대하여 열린 군정시책을 추진함으로써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북제주군의 역사와 문화를 인터넷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버 역사문화관광 사이트를 구축하여 국제자유도시에 발맞춰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양질의 인터넷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사이버혁신센터, 사이버위원회, 사이버민방위 교육 등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주민의 정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정보서비스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한편, 북제주군은 홈페이지 운영 최우수기관 뿐만 아니라 전국 자치단체 정보화 수준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을 수상함과 아울러 정보화마을 운영평가에서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지역정보화 분야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