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을 민족공동 기념일로 제정하자 "
"6월15일을 민족공동 기념일로 제정하자 "
  • 미디어제주
  • 승인 2006.06.0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공동선언 6주년 릴레이 기고(2)] 청년노래단 청춘

역사적인 6.15공동선언이 발표된 지 올해로 6년을 맞고 있습니다.

뒤돌아보면 6.15공동선언이 발표되고 우리는, 우리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을 이루자는 뜻을 확인하고, 냉전과 대결의 오랜 역사를 뒤로하며 통일의 길로 성큼 다가서고 있습니다.

군사적 긴장과 대결이 완화되고, 하늘길, 바닷길, 땅길을 열었고 경의선과 동해선의 철길과 도로가 마침내 이어지고, 그 너머 북녘 땅 개성과 금강산에서 남과 북의 경제인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서해의 공동어장이 개척되고, 광산 자원의 공동개발을 위해 남과 북의 일꾼들이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문화예술 부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교류와 이를 통한 수많은 실질적 성과들을 이루어 내었고, 화해와 평화의 상징으로 6.15와 8.15는 남북이 함께하는 민족 대축전으로 남에서 또는 북에서 장벽을 허물며 만남을 이어왔습니다. 

이러한 6.15 공동선언은 우리에게 화해와 평화, 통일의 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6.15가 열어놓은 통일의 길에 6.15공동선언은 남북의 화해와 단합으로 만들어 가는 새로운 역사이며, 미래에 대한 희망인 것입니다.

이렇게 이루어낸 통일의 등불을 우리는 더욱 환히 밝히어 6.15가 이루어낸 우리 민족의 통일을 하루 빨리 앞당겨야만 합니다.

우리 민족이 함께 이루어낸 6.15의 성과를 이어 민족 통일의 상징인 6월 15일을 민족공동의 기념일로 제정합시다.

6.15공동선언 발표일을 국가기념일로 제정하는 것은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소중한 약속이 될 것이며, 민족공동의 평화의 의지를 선포하는 뜻 깊은 과정이 될 것입니다.

평화와 통일을 강력히 염원하는 제주에서부터 6월 15일을 민족공동 기념일로 제정하는데 뜻을 모아 제 2의 6.15시대를 열어내고 지난 6년의 세월속에 이루어낸 7천만 겨레의 통일의 의지를 확고히 자리매김하는데 함께 합시다.



<청년노래단 청춘>

#미디어제주는 6.15 공동선언 6주년을 맞아 공동선언의 의미를 되새기는 제주 관련 단체의 기고글을 릴레이 연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