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우 지사, 제주해군기지 공사중지 명령 내려라"
"우 지사, 제주해군기지 공사중지 명령 내려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4.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환경운동연합이 우근민 제주지사에게 제주해군기지 공사중지 명령을 내릴 것을 촉구했다.

환경운동연합은 17일 성명을 내고 "해군기지 공사가 강행 된 이후 오탁방지막이 훼손되고, 흙탕물이 강정 앞바다에 유입돼도 적법한 절차준수 정도도 요구하지 못하면서 제주도정에 대한 도민신뢰가 날로 추락하고 있다"며 "늦은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해군의 불법.탈법공사에 대해 즉각 공사중지 행정명령을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환경운동연합은 "지난 4월 6일 제주도의 '실시간 시뮬레이션 재현'요청에도 해군은 보란 듯이 강정 앞바다 준설공사를 재현하고 있다. 해군은 제주도가 공사중지 명령을 내린다 하더라도 공사중지 계획은 없다는 오만함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 앞에 떳떳하려면 공사중지 명령을 시작으로 제주도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보여 공권력 앞에 무자비하게 유린되고 있는 강정마을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만약 절차와 실효성을 운운하며 침묵으로 일관한다면 이후 발생하게 되는 모든 상황에 대한 책임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며 엄중한 도민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