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민주당 도당선대위, "후보자 매수 의혹 철저히 조사해야"
민주당 도당선대위, "후보자 매수 의혹 철저히 조사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4.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제주도당이 후보자 매수설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민주통합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장동훈 후보가 제기한 새누리당 현경대 후보의 ‘30억 후보 매수설’과 관련,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도당 선거대책위는 10일 현경대 후보측이 검찰 고발 기자회견을 한 직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4.11 총선이 금품 살포와 후보자 매수 등으로 진흙탕으로 변질되고 있다”며 “축제의 장이 돼야 할 이번 선거가 극도의 타락과 혼탁 선거로 얼룩지면서 도민들에게 정치 불신을 조장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도당 선대위는 언론 보도를 인용, ‘장동훈 후보가 어제 한림 오일장 유세에서 노형사람 현경대가 나오니까 절 도왔던 노형 사람들이 현경대 캠프에 갔다. 노형 사람들이 저를 욕하고 협박했다. 30억 주겠다고 했다. JDC 이사장(자리) 주겠다고 했다’는 현경대 후보측의 후보자 매수 의혹이 제기됐다는 점을 들었다.

도당 선대위는 이에 대해 “만약 그 의혹이 사실이라면, 아무리 당선이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상대 후보를 돈으로 매수하고 자리까지 주겠다고 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치 못한다”며 “구태정치와 낡은 정치, 불법선거운동이 버젓이 횡행하고 표를 위해서라면 온갖 불법적인 수단과 방법까지 총동원하는 작태에 분노와 비애를 느낀다”고 격분을 감추지 않았다.

이어 “새누리당의 다른 후보는 배우자가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혐의로 이미 검찰에 고발된 상태”라며 “후보자 매수, 금권 선거는 군사독재정권 시대에나 있을 법한 일로, 매우 중차대한 범죄행위일 뿐 아니라 유권자들을 우롱하고 무시하는 행위”라고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이에 민주당 도당 선대위는 “후보자 매수가 사실이라면 당사자인 현경대 후보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는 게 도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주장했다.

또 장동훈 후보측에 대해서도 “이 문제를 선거 이후에 소명할 일로 돌릴 것이 아니라 도민들의 알 권리와 공명선거의 대의 충족을 위해서라도 이번 후보자 매수에 대한 진상을 즉각적으로 소상히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