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남원읍, 기부문화 확산 위한 「사랑 나눔 확산 운동」 전개
남원읍, 기부문화 확산 위한 「사랑 나눔 확산 운동」 전개
  • 한신애
  • 승인 2012.03.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후원자 50명 정기후원 및 봉사활동 참여 -

 
○ 남원읍(강익주)에서는 지역 기관·단체장 및 공직자 등이 자발적 참여를 통해 기부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자 「사랑 나눔 확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 금번 운동은 남원읍 기관·단체장 및 공직자가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과 1:1 후원결연 및 후견인제 운영을 통해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읍 역점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 남원읍은 지난 3. 6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독거노인 후원 결연식」시작으로 본격적인 후원자 발굴을 전개하여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 50명과 후원자간에 1:1 후원 결연을 맺었으며, 다음달부터는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매월 1만원의 후원금을 이들에게 지정기탁하게 된다.

○ 아울러, 독거노인 후견인으로 지정된 후원자들은 개별 가구방문을 통해 애로사항 및 생활불편 사항 등을 듣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 한편 봉사활동도 병행하여 전개하고 있다.

○ 남원읍장은 「사랑 나눔 확산 운동」을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으로 연중 전개하여 많은 지역주민들이 소외계층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자발적인 봉사와 기부를 실천 할 수 있도록 의식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