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6:01 (목)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진보생활정치 이제 시작"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진보생활정치 이제 시작"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6.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지방선거 결과에 따른 도민에게 드리는 글'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제주특별자치도를 이끌어갈 일꾼을 뽑는 5.31지방선거가 마무리 된 가운데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1일 "민주노동당을 지지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제주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선거대책본부(위원장 김효상)는 이날 '5.31지방선거 결과에 따른 도민에게 드리는 글'을 통해 "민주노동당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움도 있지만 20%에 가까운 정당지지율을 기록한 것은 척박한 제주의 땅에서 제대로 된 진보정치를 실현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명령으로 생각한다"며 "특히 5곳의 지역구 선거에서 획득한 의미 있는 득표는 소수당의 면모가 아니라 민주노동당이 실질적인 대안세력으로 존재할 수 있음을 확인시켜 준 결과"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그러면서 "민주노동당은 첫 마음으로 도민들과 함께해 자치, 복지, 환경, 공공성 강화라는 민주노동당이 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겠다"며 "이를 위해 먼저 제주도민들에게 약속했던 정책.공약들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해 하나씩 현실로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공공성을 외면하고 자본논리에 경도된 제주특별자치도를 진정 제주주민을 위한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약속하면서 "제주의 미래는 물론 한국의 미래 파탄으로 내모는 한.미 FTA를 막아내기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또 "제왕적 도지사를 견제할 확실한 '진보야당'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대안을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며 "무엇보다 민주노동당은 제주의 땅에서 노동자, 농민, 서민을 위한 구체적인 대안과 실천으로 도민들을 만나겠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발 딛고 선 현실에서부터 진보적 생활정치시대를 열어나가겠다"며 "5.31지방선거에서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성원, 그리고 따끔한 질타에도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제주의 진보정치 대장정은 이제 시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