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한 입으로 두말하는 박근혜, 실망"
"한 입으로 두말하는 박근혜, 실망"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3.13 11: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마을회가 새누리당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공사 중단을 요구했다.

강정마을회는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해군기지는 무엇보다 도민 의견 수렴을 통한 공감대 형성을 통해 주민투표 등 제주도정이 지역실정에 알맞는 방법을 찾겠다'고 말한 박근혜 위원장은 '마땅히 도민들의 뜻을 존중해 정부에 공사 중단을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박 위원장은 지난 7일 '해군기지는 국익에 도움이 된다. 지속적인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며 말을 바꿨다"며 "총선 국면을 맞아 보수세력 집결을 위해 한 입으로 두 말을 하는 박 위원장의 모습에 크게 실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방은 중앙의 정책에 의해 희생당해도 좋다'는 논리를 갖는다면 한 국가를 운영할 그릇이 될 수 없다. 대통령을 꿈꾸는 박근혜 위원장으로서는 마땅히 도민의 뜻을 가장 존중해야 한다는 자기 말에 책임을 져야할 것이며 이제라도 중앙정부를 향해 제주해군기지 공사 중단을 강력하게 요구하여야 마땅하다. 자기 말에 책임을 지는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청했다.

더불어 "나아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가 무너지고 인권이 무참하게 유린당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고통당하는 강정주민들의 절절한 외침에 진정어린 관심을 가져달라"고 호소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니터 2012-03-15 12:36:28
사실보도와함께 미디어의 중립성을 유지하기위해 기사 중간에 한명숙전총리에 말바꾸기에 대한 언급도 있으면 보기좋을것 같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