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당선자 프로필] 제1선거구(일도1,이도1,건입)-신관홍
[당선자 프로필] 제1선거구(일도1,이도1,건입)-신관홍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05.31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선거구(제주시 일도1, 이도1, 건입동)에서는 한나라당 신관홍 후보가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제주도회장이자 제주시의회 의원인 한나라당의 신관홍 당선자는 광역차원에서 도시계획과 지역복지 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내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특별자치도의 출범과 함께 개원하는 제주도의회는 막강해진 권한과 기능을 갖는 제주도정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감시기능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서 특별자치도의 여러 조례를 제정해야 하는 대단히 중요한 임무를 지니고 있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처럼 높아진 의회의 위상과 확대된 기능에 제대로 대처하고 차질없이 역할을 소화해 내려면 의정활동에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의회에 진출해야 한다”며 그 중심에 자신이 나서 제대로운 의정활동을 해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미 제주시의회 의원으로서 활동한 경험과 전문 경영인으로 활동하며 체득한 노하우를 토대로 높아진 제주도의회의 역할, 그 중심에 설 자신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도의회는 개원초기 900여개에 달하는 조례를 심의해야 하는 등 도의원 한 사람으로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업무량이 주어질 것으로 생각된다”며 “이에 저는 개인 보좌진 2-3명을 두어 업무를 보좌하도록 하고, 전문성을 높이는데 힘쓰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지방의원 유급제에 따른 급여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사용키로 하고, 이의 전액을 개인 보좌인력 운영에 쓰겠다는 것이다.

그는 또 “관광건설과 도시계획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시.군통합에 따른 문제점의 원만한 조정과 추진, 그리고 제주시내 여타 지역에 비해 열악해진 제1선거구의 구시가지 리모델링 사업을 혁신적으록 검토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녹지공간 확보와 상권의 활성화, 주거환경의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신관홍 △ 한나라당 △57 △제주시의회 의원 △제주도 사회복협의회 부회장 △대한전문건설업협회 제주도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