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청년제주, 올해 장학생 20명 선발
청년제주, 올해 장학생 20명 선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2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청년제주(이사장 강창수 도의원)가 장차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올해는 첫해로 대학생 10명, 고등학생 10명 등 총 2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이들에게는 각각 2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회원들이 납부한 회비로 전액 지급된다.

신청 자격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재학 중인 학생으로, 저소득층(한부모.조손가정.소년소녀가장) 가정의 학생이나 예술.체육.봉사분야에 공로가 있는 학생, 장애 학생 등이면 가능하다.

신청은 지원신청서, 직전 학년 성적증명서, 재학증명서, 자기소개서, 학교장 또는 학과장 추천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접수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방문 및 등기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강창수 이사장은 "소중한 회비를 장학사업에 사용할 수 있게 해 준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제주도를 이끌어 갈 미래의 인재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자는 공고 및 개인별로 통지하게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청년제주 사무국(064-746-1885)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jym.co.kr) 공고 란을 참고하면 된다.

(사)청년제주는 최근 청년제주 장학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장학생 선발과정에서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장학위원회 위원장은 외부 인사가 선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