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공직자 성매매, 청탁.알선.접대..."윤리의식 확립하라"
공직자 성매매, 청탁.알선.접대..."윤리의식 확립하라"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1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제주시 내 모 휴게텔에서 성매매 사건문제가 불거진 것과 관련, 통합진보당 제주도당이 공직자 윤리의 엄중한 확립을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도당은 17일 논평을 내고 "고위직 공무원을 포함해 교육계, 소방공무원 등 도내외 공직자가 대거 연루된 것으로 나타나 공직사회가 술렁이고 있고, 파장이 전국으로 번지면서 해당 지자체가 경위 파악에 나서는가 하면, 엄단을 내리겠다는 기관장의 천명도 잇따르면서 만만치 않은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에 제주인권연대 등 제주지역의 여성단체들이 연일 1인 항의시위 등을 전개하고 있고, 여성계를 뛰어넘어 20여 개의 시민사회단체들이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공직사회의 양성평등의식 확립과 여성인권 향상에 대한 각성을 촉구하기에 이르렀다. 공동기자회견 후 도지사 면담을 요청했으나 공무원들에 의해 출입이 봉쇄되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통합진보당은 "우근민 지사와 양성언 교육감이 엄벌 방침을 시사하는 한편, 파면 해임 또는 해임 강등조치까지 가능하도록 성매매 징계기준을 명시한 '지방공무원 징계양정 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하는 등 후속조치가 따르고 있다고는 하지만 이미 떨어진 물을 도로 주어 담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필시 성매매는 각종 청탁과 알선, 접대 등이 수반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누구보다 법을 준수하고 국민을 계도해야할 공직자의 윤리의식이 이처럼 문란해서는 공직사회의 기강이 해이해짐은 물론 사회 전반의 건전한 윤리의식마저 흐트러트릴 것임은 명약관화하다. 지금이라도 공직사회의 엄중한 윤리의식 확립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김진규 기자/저작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