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09:07 (수)
김경민 후보 "일도2동 '제주 문화1번지'로 건설"
김경민 후보 "일도2동 '제주 문화1번지'로 건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6.05.2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3선거구(제주시 일도2동 을)에 출마하는 열린우리당의 김경민 후보는 28일 "일도2동을 '제주의 문화1번지'로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김경민 후보는 이날 정책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일도2동 내에는 어린이 공원, 체육공원 등 많은 공원이 있지만 지역주민들의 서비스 욕구와 동떨어진 서비스로 인해 지역주민들의 활용도는 매우 낮은 편"이라고 지적하며 문화교육시설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 후보는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서비스를 공급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가 열악하다"며 "지난 3월 실시한 자체 정책설문조사에서 지역주민들은 문화교육 시설이 부족을 문화적 문제로 인식하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이제는 공공서비스도 하나의 구체적인 전략이 필요한 시점에 와 있다"며 "단편일률적인 행정으로는 더 이상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없음에 따라 공공서비스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략적 공공서비스 개념을 갖고 접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일도2동의 '문화의 섬' 발전전략을 내놓았다.

김 후보는 "'문화의 섬' 발전전략은 공원 등의 공원위주의 공공시설 위주에서 탈피해 복합적인 문화공간벨트화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제공하는 공공서비스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가 내놓은 '문화의 섬' 전략은 ▲ 가족공원 조성 ▲ 문화예술교육센터 건립 및 운영 ▲ ‘박물관 가는 길’ 조성이라는 3대 문화복지 공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 후보는 "3대 핵심 문화.복지 서비스를 통해 제주지역에서 최고의 문화복지서비스가 제공되는 제주의 '문화 1번지'라는 문화적 비전을 달성할 것"이라며 "3대 문화.복지 공약을 통해 일도2동 전체를 하나의 '문화의 섬'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