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08 (목)
강창일 의원, "4.3위령제 대통령 참석" 요청
강창일 의원, "4.3위령제 대통령 참석" 요청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10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4.3 관련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에 건의

강창일 의원
강창일의원(민주통합당, 제주시갑)은 10일 오전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경옥 차관보를 만나 4.3 위령제 대통령 참석과 4.3 국가추념일 지정, 4.3 생존 희생자 및 유족 생활보조비 국고지원, 희생자 추가 신고 등 4.3 관련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요청했다.

강 의원은 이날 홍성수 제주 4.3 유족회장, 송승문 제주 4.3 실무위원회 부위원장, 양동윤 제주 4.3 실무위원회 실무위원, 고주영 4.3 사업소장과 함께 종로 정부청사를 직접 방문, 4.3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의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먼저 강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께서 임기 중 4.3 위령제에 단 한 번도 참석하지 않은 것은 문제”라면서 "위령제 참석은 4.3 사건에 대한 대통령의 인식 문제가 달려 있는 것으로 임기 마지막 해인 올해에는 반드시 위령제에 참석하도록 강력하게 건의해 달라“고 말했다.

강 의원은 또 “현 정부 출범 이후 4.3 관련 진상 규명과 명예 회복은 한 걸음도 앞으로 나가지 못했다”면서 “4.3 국가추념일 지정, 생존 희생자 및 유족 생활보조비 국고지원, 희생자 추가 신고 등은 4.3 사건의 완전한 해결과 진정한 명예회복을 위한 것으로 정부가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맹형규 장관은 이에 대해 “대통령이 4.3 위령제에 참석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건의할 것”이라면서 “국가추념일 지정, 희생자 및 유족 생활보조비 지원 등은 관련법이 제출돼 있는 만큼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강창일 의원이 지난해 6월 대표발의한 4.3 국가추념일 지정, 희생자 및 유족에 대한 생활보조비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4.3 특별법 개정안은 정부와 여당의 반대로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위에 계류돼 있는 상태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