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장동훈 "현경대 즉각 사퇴할 뜻 없다면 당내 경선 입장 밝혀라"
장동훈 "현경대 즉각 사퇴할 뜻 없다면 당내 경선 입장 밝혀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10 10:43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번이나 자신의 보좌관 출신 후보에게 무릎... 무슨 심판이 더 필요한가?"

장동훈 예비후보가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새누리당 제주시 갑 선거구의 장동훈 예비후보가 지난 9일 6선 도전을 공식 선언하고 나선 현경대 전 의원을 겨냥해 “전략공천 등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며 즉각 사퇴할 뜻이 없다면 당내 경선을 치르겠다는 의사를 명확하게 밝힐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장동훈 예비후보는 10일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현경대 전 의원은 지난 제17대, 제18대 총선에서 두차례 낙선의 고배를 마셨고 특히 18대 총선에서는 한나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해 여권을 분열시켜 당에 선거의 패배를 안겨준 가장 큰 원죄를 갖고 있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장 후보는 이어 “(현 전 의원은) 복당 신청을 하면서 과거 당에 끼친 해당행위에 대해 처절한 반성과 사과가 우선돼야 할 것이며, 그 반성에는 진정성이 바탕이 돼야 한다”며 “도민과 당원들의 판단은 그 다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현 전 의원의 행보는 본인이 기자회견에서 은근히 밝히듯 전략공천 등 의혹을 사기에 충분하다”며 “이언 의혹들이 여러 곳에서 감지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 때문에 새누리당 제주도당에서도 이미 경계를 하고 있으며, 전략공천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언론을 통해 수차례 밝혀왔다는 것이다.

특히 장 후보는 현 전 의원에 대해 “지금까지 여덟 번 출마해서 세 번 낙선했다. 한 번은 같은 당의 부위원장에게 졌고 두 번은 자신의 보좌관 출신 후보에게 무참하게 무릎을 꿇었다”며 “무슨 심판이 더 이상 필요한가”라고 반문했다.

장 후보는 ‘박근혜 위원장과 오랜 시간을 같이 해온 정치적 동지’라는 현 후보측 주장에도 동의할 수 없다는 뜻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리가 존경하고 보호해야 할 분이지 이용의 대상이 아님을 명심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특히 장 후보는 “공정한 공천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현 후보야말로 현 후보 자신이 ‘사천에 의한 입후보자’라는 비난을 받아 마땅할 것”이라며 “새누리당 제주도당 역시 경선과 전략공천의 원칙을 명명백백하게 하는 것이 제주도민들은 물론 당원들에게 해야 할 온당한 도리일 것”이라고 촉구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2012-02-12 16:38:39
현의원님 홧팅입니다.

지난선거때 2012-02-12 15:49:21
지난선거때는 경선 하라구 암말도 안하시다...이번엔 왠 쌩트집...
지난선거에 당내 경선이 있었다면 현재 국회의원은 누구일까요??
너무 속보이네요 이런 회견 한다는 자체가 ...무조건 나만 아니면 돼.!!!

하늘과땅 2012-02-11 21:05:16
오늘하루도제주의발전을위해!!!열심히응원하는시민을위해~~아자!아자!파이팅!!!

적반하장 2012-02-11 16:19:57
언제 후배들이 나서서 하실 기회 주셨나여?
줘 보고 그런말씀 하시길
도지사 부터 자리 지킴이들 ㅋㅋ 지역 감정 부치기나 하는 선배님들 존경합니다

어처구니 2012-02-10 23:26:21
후배들이 잘하셔서ㅜ제주도가 그모양인가봐요. 전 제주가 예전만 못해서 부끄러워 하실줄 알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