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4:17 (목)
김우남 의원 "참전유공자 정당한 예우 필요"
김우남 의원 "참전유공자 정당한 예우 필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2.0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남 의원은 8일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 제5대 지부장 취임식’에 참석, 참전 유공자들의 정당한 예우 문제 등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김우남 의원(민주통합당, 제주시 을)은 8일 ‘대한민국 6․25 참전유공자회 제주특별자치도 지부 제5대 지부장 취임식’에 참석, 유공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참전유공자 등 국가유공자의 정당한 예우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전 유공자들은 “그동안 국가유공자들의 최대 숙원사업이었던 제주권 국립묘지 설치 문제 해결에 지대한 공헌을 한 김우남 의원의 노고를 익히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전유공자 등 국가유공자들의 정당한 예우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유공자들은 “6․25 참전유공자의 평균연령이 81세로 대부분의 유공자들이 질병과 경제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생계지원의 손길이 절실함에도 불구하고 명예수당이나 의료비 등의 정부 지원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김우남 의원은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내던진 참전유공자분들이 국가 유공자에 걸맞는 예우를 받아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며 “참전유공자의 명예수당 현실화와 진료비 감면 혜택의 확대를 위한 관련 법 개정과 국가유공자의 전반적 처우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