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거점운영기관' 선정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거점운영기관' 선정
  • 고민일 시민기자
  • 승인 2012.02.08 13: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이 법무부가 지정하는 '2012년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거점운영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올해부터 201312월까지 2년간 법무부의 지원으로 성산농협을 일반운영기관으로 두고, 결혼이민자와 외국인근로자 등 국내에 체류하는 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 과정과 한국사회의 이해 및 기타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관리 감독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민자사회통합프로그램은 국내 입국 이민자들에게 법무부 장관이 인정하는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해 한국생활 적응을 돕고 국적 취득의 편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귀화 필기시험 및 면접심사 면제, 국적취득심사 대기기간 단축, 점수제에 의한 전문 인력 거주 자격 변경 시 가점 부여, 일반 영주자격 한국어 시험 점수 제출 면제, 특정 활동 변경 시 한국어시험 점수 제출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iroshi 2012-02-21 02:47:23
I'm not easily impressed but you've done it with that psoit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