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김우남 "보육교사 처우 개선.지원확대"
김우남 "보육교사 처우 개선.지원확대"
  • 김진규 기자
  • 승인 2012.02.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1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김우남 의원이 보육시설관계자들과의 만남과 소통을 통해 보육교사처우개선 및 농어촌어린이집 지원확대를 위한 정책대안을 모색했다.

김우남 의원은 3일 제주시 도련동에 위치한 인도어린이집을 찾아 보육교사 등 관계자들과 만나 보육교사처우개선 및 어린이집 지원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어린이집 관계자들은 "보육교사 또한 애를 키우는 엄마인 경우가 많은데, 일일 평균 10시간 넘게 근무하고 아이들의 식사를 챙기느라 점심식사도 제대로 못하며 일을 하는 실정이지만 이에 비해 보수수준은 너무 열악해 보육교사들이 이직이 빈번하다"고 토로했다.

이어 "정부는 보육교사 처우 개선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는 커녕 정부보조시설에 대한 인건비를 반복적으로 동결시켜 보육교사들의 생계문제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며 개선을 호소했다.

이에 대해 김우남 의원은 "보육교사의 처우를 개선하고 원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의 운영난을 해소함과 동시에 보육수요 확대에 따른 지방재정부담을 완화할 국가지원강화책을 모색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이명박 정부의 부자감세로 인한 5년(2008년 ~ 2012년)간의 지방재정 감소액은 22조 9천억원, 그 중 제주도의 재정감소액은 4,852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부자감세를 철회하고 복지재정 및 지방재정을 확대하기 위한 제도적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규 기자/저자권자ⓒ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