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신방식 예비후보, "오일시장을 야간 관광명소로"
신방식 예비후보, "오일시장을 야간 관광명소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1.28 12: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방식 예비후보는 27일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을 찾아 상인, 시민들과 오일시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신방식 예비후보(제주시 갑, 한나라당)는 27일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후 세번째로 오일장을 찾아 상인, 지역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제주시 민속오일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신방식 후보는 “제주시 민속오일장은 제주의 큰 자랑임과 동시에 큰 자산”이라며 상당기간 오일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음을 내비쳤다.

이에 한 주민이 “명품 시장 등 좋은 의견들이 있지만 민속 오일시장의 특성을 잘살려 현대화된 마트 상권과 차별화된 상권으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신 후보는 이에 대해 “강원도 정선 민속 오일장은 관광열차와 레일바이크, 화암약수터 등 교통 인프라와 주변 관광지를 잘 활용한 대표적인 오일장 성공 사례”라고 소개한 뒤 “죽어있는 야간 관광 인프라를 살리는 측면에서 제주시 민속 오일장을 야간 관광 명소로 탈바꿈시켜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신 후보는 또 “오일장을 관광 명소로 키우기 위해서는 상인들과 자치단체, 관광 관련 단체간에 충분한 사전 검토가 있어야 한다”며 “올레길의 활성화로 늘어나는 내국인 관광객 증가와 중국 관광객 증가 등을 눈여겨보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도 좋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짱 가 2012-01-29 13:53:32
신방식선배님의오일장활성화에대한생각너무멋쪄부러^^
도민을위한 생각변치마시길...
제상35회짱 가가적극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