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김중식 예비후보, “강정해군기지 전면 재검토해야”
김중식 예비후보, “강정해군기지 전면 재검토해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2.01.26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식 예비후보
4.11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김중식 예비후보(한나라당)이 해군기지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중식 예비후보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강정의 고통은 서귀포시의 슬픔이요, 제주지역사회의 불행이며, 우리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숙제”라며 “비경제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강정의 해군기지는 전면 재검토돼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김 후보는 “우리가 낸 세금으로 강정에 무려 1조원이 투입되는 해군기지를 건설하고 있고 이웃한 화순에도 7000억원 규모의 해경 부두가 계획되고 있다”며 “같은 목적의 항구를 하나로 통합해 한 곳에만 건설돼야 건설비와 유지관리비, 보수비 등 최소 수천억원이 절약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이어 “군 수뇌부의 잘못된 판단에 의해 해군기지 건설 전략이 잘못 짜여진 것”이라며 “제주에 함대급 기지를 만들려고 하는 것인지 저의를 솔직히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또 김 후보는 “강정주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사업을 밀어붙여서는 안된다”며 “해군이 전략상 해군기지가 제주도에 꼭 필요하다면 적법한 절차를 거쳐 국방부를 통해 도에 해군기지 건설을 정식으로 요청하고 입지 선정 등에 있어서도 투명한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김 후보는 해군대학을 졸업, 해병대사령부 헌병대장으로 복무하다 중령으로 전역한 경력을 갖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