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2011제주특별자치도 새마을 지도자 대회 개최
2011제주특별자치도 새마을 지도자 대회 개최
  • 유태복
  • 승인 2011.11.2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사에 앞서 새마을지도자들에게 파이팅을 외치는 우근민제주도지사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 이재창)는 25일 오전 11시 30분 제주한라대학 한라아트홀 대강당에서 “2011 제주특별자치도 새마을지도자대회”를 도내 800여 새마을지도자들이 모인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양인석 제주특별자치도 새마을회장은 인사말에서“금년도 뉴새마을운동이 우리사회 저변에 뿌리 내리고 국민의 마음속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의 모든 역량을 모아온 한해였습니다.”며 “그동안 세계7대 경관 투표와 헌금 등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해주신 새마을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근민 제주도지사는 “특별자치도 돼서 특별히 바뀐 것 있습니까.”라고 질문을 하면서 “세계 7대 경관에 들어왔는데 앞으로 도민의식과 친절은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 안 할 수 없습니다.” 라고 “일 년 동안 지도자님들 수고 많이 했습니다.”며 격려했다.

그리고 문대림 도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의회에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 돕겠습니다.”라고 했다.

새마을 포장을 받는 새마을문고 제주시지부 김순옥회장(중앙)
이날 포상 식에는 새마을포장에 양산해(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장)씨와 김순옥(새마을문고 제주시지부 회장)이 수상했으며,

대통령표창은 현소순(표선면 새마을부녀회장)씨, 윤태군(태광통신건설 대표이사)씨 가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이정수(새마을지도자삼도2동협의회장)씨, 이영길(새마을지도자연동협의회장)씨, 김영순(조천 새마을부녀회장)씨, 고복연(삼도1동 새마을부녀회장)씨가 각각 수상했다.

▲ 새마을 포장을 비롯해 대통령, 장관 등 상장과 부상을 받고 있는 수상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은 김기호(외도동), 백성식(동홍동), 강순아(이호동), 조순열(송산동), 서석주(직장새마을제주협의회), 김재남(화신교통), 김관식(이도2동), 현금영(남원읍), 강재석(일도동문고), 박재덕(새마을교통봉사대), 부재화(서귀포시새마을회), 등 11명이 수상했다.

제주도지사 표창은 이승호(한경면), 김삼철(남원읍), 양매자(봉개동), 양영희(안덕면), 이경빈(제주은행), 오병암(서귀포농협), 정창화(정든새마을문고), 고창수(하원애향문고) 등 8명이 수상했다.

▲ 새마을회장으로부터 표창을 받고 있는 일도2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강대중 회장
새마을운동본부중앙회장 표창은 강형준(이도2동), 강성립(애월읍), 김광오(송산동), 허봉남(대륜동), 송치명(천지동), 안정심(구좌읍), 양동임(중앙동), 서양자(일도1동), 오금숙(효돈동), 김성언(효돈농협), 홍종우(서귀포시동부), 강성관(애월읍), 양정익(한림읍), 강상지(안던면), 김연희(서귀포시서부), 송계옥(성산읍) 등 16명과 단체 1개(새마을지도자제주시일도2동협의회)가 수상했다.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새마을회장 표창은 고영진(봉개동), 김창현(아라동), 강성숙(중문동), 양명숙(화북동), 홍복자(오라동), 강영미(천지동), 김완유(극동여객자동차운수), 부지형(한전서귀포지점), 양우성(이도1동), 우경모(상모1리) 등 10명이 수상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제창 41주년과 “새마을의 날” 제정을 맞이하여 새다짐- 새 출발 결의문 선언이 있었다.

▲ 새마을운동 결의를 다짐하는 새마을지도자대표들
다음은 오늘 제창 선서한 “SMU 뉴새마을운동” 결의문 내용이다
▲ 녹색생활 실천운동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이“그린코리아”를 만드는데 앞장선다.
▲ 법질서 지키기 운동으로 ‘선진 시민 문화’ 조선의“스마트 코리아”를 만드는데 앞장선다.
▲ 살맛나는 건강한 공동체운동으로 “나눔과 배려”의 “해피코리아”를 만드는데 앞장선다.
▲ 저개발국 새마을 운동 보급으로 “함께 잘사는 지구촌건설”의 “글로벌 코리아”를 만드는데 앞장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