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복지관 오픈데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 '복지관 오픈데이'
  • 정성관 시민기자
  • 승인 2011.11.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페이스페인팅·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행사 열어

 
지역주민들을 위해 여러 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복지관의 역할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큰 역할은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역할일 것이다.

이에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경윤호)에서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복지관에서 진행 중인 사업 안내와 사회교육프로그램 체험 그리고 사진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복지관 오픈데이(OPEN DAY)’를 실시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에 이르는 지역주민들이 복지관 오픈데이 행사에 참여해 복지관 시설을 둘러보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장난감 도서관과, 핑크드림 도서관 등 복지관 시설을 개방해 평소 복지관 시설을 이용하지 못했던 지역주민들이 복지관 시설에 대해 알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페이스페인팅, 매직풍선, 익살대왕 사진 콘테스트, 콜크메모판 만들기, 가족교육(엄마랑 아이를 이어주는 마법의 선물) 등을 진행해 지역아동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지역주민 및 아동들을 위해 솜사탕, 팝콘, 어묵, 떡볶이 등의 먹거리 장터를 열어, 지역주민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이날 복지관 오픈데이 행사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평소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부족해서 아쉬웠는데, 오늘과 같은 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만나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워요” 라고 말했다.

오픈데이를 기획한 윤은혜 사회복지사는 “추운 날씨에도 복지관 오픈데이에 참석해주신 지역주민들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고,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관에서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림과 동시에, 지역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종합사회복지관(☎ 064-753-274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