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베스트 투자 아이템 '친절'
베스트 투자 아이템 '친절'
  • 백색날개
  • 승인 2011.11.1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성산읍사무소 주민자치담당부서 정상림

언제인가 한번은 TV속 외화 드라마에서 휴대용 컴퓨터 구입 장면을 본적이 있다. 손님의 컴퓨터 구입 요구에 판매원의 대답은 참으로 짧고도 간단 명료했다.

“ Jobs or Gates?" 이 한마디 외에는 더 이상 묻지 않았다.

독자분들께서 예상하듯이 아이폰으로 유명한 애플사인지, 아니면 한국사람들에게 친숙한 윈도우로 유명한 마이크로소프트사 제품을 원하는지 묻는말이다.

애플사의 스티븐잡스는 지난달 그의 사망소식이 전 세계로 전파될 정도로 유명인사였고, 한때 세계 최고 부자였으나 현재는 세계 부자 순위 2위인 빌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떠나 자선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물론 보기에 따라서는 IT산업에 크나큰 업적을 남겼다는 것밖에는 공통점이 없을수도 있고 있을수도 있다.

필자는 '본인의 아이템에 대한 믿음과 그에 따르는 투자 및 노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실패라고 평가될지언정, 아니라고 평가될지언정 그들 나름대로의 원칙을 가지고 새로운 도전과 꾸준한 준비와 투자가 뒷받침되어 오랜 시일이 지난 후에는 성공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한다.

훌륭한 목수는 장롱을 제작할 때, 언제 팔릴지 누가 쓰게될지 모르지만 보이지 않는 뒷편일지언정 허름한 목재를 쓰게 두지는 않는다고 한다. 누군가의 손에서 좋은 물건이라고 평가받을 날까지 세심한 관심과 노력이라는 장인정신의 투자로 물건 하나를 완성해낸다.

제주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세계자연유산 인증, 세계지질공원 인증이라는 세계 유일의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을 달성하였으며, 지난 11월 12일 새벽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하여 이미 자연적․환경적인 브랜드 가치를 획득하였다.

이런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투자가치의 자연환경적인 비교우위를 선점한 우리 제주인들에게 이제는 우리들 개개인의 믿음과 소프트웨어적인 개인 투자가 필요할 때라고 여겨진다.

한번 더 미소짓기, 상냥한 말씨와 인사 건네기에는 그 어떤 초기 자본이 투입되지 않는다.

전화 민원에게는 자신을 먼저 밝히고 바른 안내하기, 방문 고객에게는 일어서서 응대하기, 고객의 마음으로 다가가는 감동 서비스 마인드 정립 등은 우리들이 무자본으로 투자할 수 있는 손망실 비용이 필요치 않은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 친절 투자가 아닐까 생각한다.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트리플 크라운과 세계 7대 자연경관 제주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바로 옆의 동료, 나를 찾아주는 민원․고객분들, 제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고의 투자 아이템 '친절'을 장착하고 베풀어 보자. 언제쯤 성공이라는 평가를 받을지 모르지만 최고의 소득 창출이라는 투자수익률을 보일 것이다.

바로 옆의 동료와 고객, 제주를 찾을 많은 사람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곁들이는 훌륭한 목수의 마음가짐으로, 우리들 자신에게 친절이라는 아이템이 장착될 수 있도록 무자본 베스트 투자 아이템에 필자를 포함한 여러분들의 많은 투자와 동참을 기다리며 글을 마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